국립부경대학교 | 국제지역학부
공지사항
공지사항

공지사항

공지사항

작성자,작성일,첨부파일,조회수로 작성된 표
[ 교환학생 파견 전&후 준비 안내사항 및 관련 서식 ]
작성일 2022-08-30 조회수 1361
첨부파일 국외 타대학 수학허가신청서 서식(국제지역학부_000).hwp 국외 타대학 취득학점인정신청서 서식(국제지역학부_000).hwp
최근 국제지역학부 재학생의 교환학생 지원 및 파견이 많아지고 있어 관련 문의사항이 들어오고 있습니다.
교환학생을 지원하는 경우 / 교환학생 파견에 합격하여 타대학 수학허가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하는 경우 / 파견 종료 후 타대학 취득학점 인정서를 제출하여야 하는 경우
아래 공지사항을 꼼꼼하게 읽어본 뒤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

1. 교환학생 지원서 작성 및 제출 시
  - 국제교류부의 지원서 서식을 작성하여 기한 내 제출하되 학부명 작성 시 '국제지역학부 / 국제학전공 / 국제개발협력학전공' 전공명을 3가지 중 올바르게 기입하여 제출바랍니다.
    ※국제학과, 국제개발협력학과는 틀린 표기입니다.
  - 지원서 내의 학부장 교수님의 서명을 받아야 하는 칸이 있습니다. 학부사무실에 문의하기 전 학부장교수님께 메일을 드리고 직접 서명을 받으셔야 합니다. 교수님께서 내용을 확인하시고 학부사무실로 방문하여 도장을 받으라고 말씀하시면 그 때 학부사무실로 완성한 서류를 지참하여 방문바랍니다.

2. 교환학생 파견 합격 후 타대학 수학허가신청서 제출 시
  - 타대학 수학허가 신청서는 출국 전까지 학부사무실로 제출합니다.
  - 타대학 수학허가 신청서 제출 시 부경대학교 성적증명서 1부를 꼭 지참하여 제출바랍니다.
    ※성적확인서는 인정되지 않습니다.
  - 타대학 수학허가 신청서 내의 지도교수님과 학부장교수님의 서명 또한 메일을 드리고 직접 서명을 받으셔야 합니다. 교수님께서 내용을 확인하시고 학부사무실로 방문하여 도장을 받으라고 말씀하시면 그 때 학부사무실로 완성한 서류를 지참하여 방문바랍니다.
    ※국제지역학부의 특정 교과목으로 동일과목 인정을 신청하실 경우 파견 종료 후 본교에서 해당교과목을 이수할 수 없음을 참고바랍니다.
    ※복수전공에서 복수전공선택으로 인정받고 싶은 경우, 타대학 수학허가 신청서 작성 전 복수전공하는 학부사무실과 담당교수님께 먼저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.

3. 교환학생 파견 종료 후 타대학 취득학점인정서 제출 시
  - 파견학교의 성적표 원본을 받았으면 파견 종료일을 기준으로 3개월 이내 타대학 취득학점인정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.
  - 파견학교의 성적표 원본 / 이수한 교과목의 개별 강의계획서 / 타대학 취득학점인정서(서식은 학부사무실에 비치되어 있습니다.) 3가지의 서류를 챙겨 지도교수님 혹은 전공 교수님 혹은 학부장 교수님을 방문하여 어떤 교과구분(전공, 자선 등등)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지 상담을 받아 타대학 취득학점인정서를 완성 후 학부사무실로 제출하시면 됩니다.
    ※학부사무실에서는 교과구분을 기입해드릴 수 없으니 꼭 교수님과의 상담을 받으신 뒤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.
    ※제출서류는 일체 스테이플러로 찝지말고 제출바랍니다. 타대학 취득학점인정서 - 성적표 원본 - 개별 강의계획서(성적표 순서대로 정렬) 순서를 맞추어 제출바랍니다.

4. 추가 문의: dyslm999@naver.com / 051-629-5332
다음 ***국제지역학부 외국어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 개최 안내
이전 [ 국제지역학부 졸업요건 및 교육과정 변경 안내(수강신청 시 참고) ]